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대표 SNS 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틱톡) 종류와 특징, 차이 비교/인스타그램의 장점

반응형


인스타그램
이미지 위주
관심사 기반 시스템
트렌드 반영
진입장벽이 낮고 단기간 성장 가능
지인, 커뮤니티, 스토리 등 소통중요.




유튜브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관심사 기반 알고리즘
말하기,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썸네일 중요.
콘텐츠 제작에 시간이 많이 소요
성장시 마케팅 효과 큼
흥미 혹은 유용한 콘텐츠 소비



네이버 블로그
검색에 용이한 포털
텍스트 + 이미지
글쓰기 검색 로직 파일
정보성 콘텐츠 성장에 유리
다양한 연령층 대상
키워드 중심 타겟 노출 가능



틱톡
숏폼 비디오 플랫폼
관심사 기반 시스템
참여 유도
유저와 공감대 형성 중요
접근성 용이
재미 위주, 창의적, 역동적


오늘은 인스타그램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인스타그램 장점

○모바일 기반에 최적화된 채널로
바로 찍어 올릴 수 있다.
그래서 쉽고 빠르게 확산할 수 있다.

○주제별 관심사 기반의 정보를
한번에 모아 볼 수 있다:
해시태그,  #️⃣ 기능을 통해서
하나의 주제로 한번에 묶을 수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에 맞는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가 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면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 기능과
같은 다양한 비즈니스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링크 연결이나 쇼핑 탭, 라이브 방송으로
바로 판매로 유도가 가능.
또한
분석 도구인 인사이트 기능을 통해서
게시물과 팔로워에 대한 성과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때문에 타겟에 따라서
관련성 높은 그런 콘텐츠를
제작하기가 유용하다.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특징

○세상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꾼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은 바로 사진, 이미지에 있다.

인간의 경험을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만들다.

사진 한장으로 세계를 움직인다.

자신의 경험을 사진과 영상으로
자유롭게 공유하고 그것을통해
인간의 경험을 시각적으로 흥미롭게 만드는 것이
인스타그램 콘텐츠의 특징이다.

사람들은 인스타그램 상에서 그러한
시각적 경험을 즐기면서
좋아요 그리고 댓글로 반응하면서
끊임없이 이러한 시각적 경험을 추구하고
있기때문에 인스타그램 의 가장 큰 콘텐츠
특징이 바로 얼마나 사람들에게 더 흥미로운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느냐 하는 점이다.

○ 아이디어, 정보 검색 및 공유기능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즐길수 있다.
:참여 유도형 이벤트, 댓글, 다이렉트 메시지,
라이브등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있다.
별도 장비가 없어도 라이브 실시간 방송이
가능해 고객에게 신뢰 줄 수있다.





반응형